본문 바로가기
정보 공유/IT 인터넷

팟플레이어(PotPlayer) 다운로드,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

by The Letter 2020. 10. 23.
반응형

팟플레이어(PotPlayer)는 기본 동영상 플레이어로 성능은 뛰어나다는 평가를 얻고 있으며, 멀티미디어 파일의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코덱을 추가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고, 멀티미디어 파일의 원활한 재생이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만 단점은 기본에만 충실한 부분이라고도 평가되는듯합니다.

 

이미 동영상 플레이어는 VLC 플레이어, GOM 플레이어, KM플레이어, SM 플레이어, 미디어 플레이어 클래식 등 많은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윈도 미디어 플레이어와 같이 다수의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동영상 플레이어이며, 카카오TV의 영상 시청 및 방송 기능을 가지고 있어 기본 기능에 충실하다는 장점 외에도 유튜브 같은 방송용 플랫폼의 성격도 가지고 있습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의 주요기능을 살펴보면, 멀티미디어 코덱을 내장하고 있고,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부분 그리고 다운로드 중인 파일에 대해 재생이 가능하며, 자막 출력에 대한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여 기본기가 탄탄한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카카오TV(예전 Daum tv팟)버전과 재생 기능만을 제공하는 재생 전용 버전이 별도로 있어 사용하는 용도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팟플레이어 개발자는 64비트 운영체제에서도 32비트 버전을 권장한다고 하지만 이제 윈도 10으로 전환되고부터는 64비트 버전을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이전에는 32비트 코덱이 주를 이루고 있어 64비트 버전의 경우 코덱과의 호환성에 문제가 있을 수 있기 때문이었으나 이제는 64비트 버전이 많이 개선되어 오히려 멀티 프로세서를 사용하는 경우는 더 빠르고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도 있다고 합니다.

 

 

 

 

 

 

 

팟플레이어(PotPlayer)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다음팟플레이어가 카카오로 넘어가면서 카카오TV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32비트를 권장하고 있으으모 32비트를 다운로드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32bit, 권장)>을 선택합니다.

 

64비트는 사용을 못할 정도는 아니므로 단지 32비트가 코덱문제에서 조금은 나을 수 있다는 것뿐이므로 필요에 따라서 64비트를 설치하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다운로드가 경로로 이동하여 팟플레이어(PotPlayer)의 설치 파일을 실행합니다.

 

 

 

 

 

 

사용자 계정 컨트롤이 실행됩니다. <예>를 선택합니다.

 

 

 

 

 

 

기본 설정은 한국어로 되어있으며 다국어를 지원하지만 한국어를 선택했을 때만 카카오TV의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OK>를 누릅니다.

 

 

 

 

 

 

팟플레이어의 설치를 시작합니다. <다음>을 누릅니다.

 

 

 

 

 

 

 

<동의함>을 눌러줍니다.

 

 

 

 

 

동영상 전용 플레이어의 단축 아이콘을 바탕화면에 생성하여 따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할 수 있으므로 <바탕화면에 재생 전용 버전 단축 아이콘 생성>에 체크를 합니다.

 

 

 

 

 

 

구성 요소 창을 내려서 설정 상태의 확인이 필요합니다.

 

 

 

 

 

 

<Daum을 시작페이지 및 기본 검색으로 설정>과 <Daum 클리너 설치>의 구성 요소를 체크 해제합니다.

 

 

 

 

 

 

설치 구성 요소를 설정하였으면 <다음>을 눌러 설치를 진행합니다.

 

 

 

 

 

 

필요한 디스크 공간은 87.1MB입니다. <설치>를 누릅니다.

 

 

 

 

 

 

팟플레이어가 설치 중입니다.

 

 

 

 

 

 

팟플레이어는 설치 완료되었습니다. <닫음>을 누릅니다.

 

 

 

 

 

 

Open Codec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잠시 기다려 줍니다.

 

 

 

 

 

 

팟플레이어가 실행되었습니다. 카카오TV의 방송을 볼 수 있고 방송하기도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습니다.

 

 

 

 

 

 

YTN 뉴스를 선택하여 열어보았습니다. 깨끗하게 잘 나오는군요.

 

 

 

 

 

 

컴퓨터 바탕화면에 팟플레이어와 팟플레이어(재생 전용)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었습니다. 팟플레이어(재생 전용)는 카카오TV를 사용할 수 없으며, 동영상 플레이어로만 사용 가능합니다.

 

 

 

 

 

 

팟플레이어(재생 전용)를 실행하였습니다. 카카오TV가 열리지 않아 가벼운 느낌입니다.

 

 

 

 

 

컴퓨터에 저장된 동영상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WEBM 포맷인데 정확하게 재생이 됩니다.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인 팟플레이어(PotPlayer)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여 카카오TV와 로컬에 저장된 동영상을 플레이해 보았습니다. 방송용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지만 동영상 플레이어로의 기능도 충실하게 갖추고 있어 충분한 성능을 보입니다.

 

방송용 플랫폼을 가진 무료 동영상 플레이어이면서도 코덱을 내장하고 있어, 코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재생할 수 있다는 점과 하드웨어 가속을 지원하는 부분과 자막 출력에 대한 비교적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카카오TV(예전 Daum tv팟)과 연동되는 일반 버전과 재생 기능만을 제공하는 재생 전용 버전이 별도로 있어 필요해 따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세관, 노통연관보일러, 수관보일러, 관류보일러, 계속사용안전검사

팟플레이어(PotPlayer) 다운로드는 여기를 참조하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톡에서 보는 오리지널 콘텐츠! 지금 카톡에서 카카오TV 채널을 추가해 보세요.

tv.kakao.com

 

댓글